본문 바로가기
광고업종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인 에코마케팅 알아보기

by 프로개꿀러★ 2021. 4. 29.

에코마케팅(230360)은

코스닥에 상장된 시가총액 8천억 원, 코스닥 순위 85위(2021.4.28. 기준)인 업체로 온라인 광고 및 마케팅 대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각종 광고를 통해 유명한 소형 마사지기인 클럭 마사지기를 판매하는 데일리앤코가 이 기업의 자회사입니다.

에코마케팅의 주요 사업 내용

2020년 에코마케팅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D2C(Direct to consumer) 및 비디오 커머스를 중심으로 소비자 특성에 맞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광고주를 대신해서 온라인 광고물을 기획하고 제작하며 제작된 광고물을 전달하기 위해 매체와 접촉하여 진행하는 것을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을 전문으로 한다고 말하는데, 아래 재무 실적을 보면 점차 개선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최근에는 비즈니스 부스팅이라는 마케팅 모델을 통해 광고주의 마케팅을 대행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자금이 필요한 광고주인 경우 투자를 집행하고, 또한 경영 전반에 대한 협업도 긴밀하게 진행하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연매출 50억원대의 데일리앤코를 인수하여 단기간에 연매출 천억 원대의 규모로 성장시킨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능력도 보유하고 있다고 하니 마케팅 능력이 좋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코마케팅의 재무구조

에코마케팅의 최근 3년 재무구조는 다믐과 같습니다. 최근 소개해드린 SKT 계열사인 인크로스보다는 아직 매출이나 영업이익 등이 크게 나오는 편입니다. 

구분 2018년 2019년 2020년
매출액 621억 1,114억 1,770억
영업이익 169억 378억 695억
영업이익률 27.16% 33.98% 33.25%
부채비율 33.55% 32.65% 42.16%

영업이익률 또한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추세이며, 부채비율도 양호합니다. 주요 주주로는 대표이사 등 48.21%, 국민연금공단 6.03%, 자사주 0.13% 소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중에 유통되는 물량은 45% 내외입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제가 소개해드린 기업들 중 국민연금공단에서 소유하고 있는 것은 거의 없어서 이 부분은 특이한 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04.26 - [광고업종] - [광고 관련주] 모바일 광고의 강자, SK 계열사 인크로스 알아보기

 

[광고 관련주] 모바일 광고의 강자, SK 계열사 인크로스 알아보기

인크로스(216050)는 디지털 광고 전문 업체로 SKT가 약 3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SK 계열사 기업입니다. 최근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티딜(T-DEAL)을 제공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계획을

stockhoneypotowner.tistory.com

에코마케팅의 주가 현황 및 총평

2021. 4. 28. 기준 에코마케팅의 주가는 24,600원으로 최근 1년 최고가 33,150원 대비 74% 수준입니다. 최근 주가가 빠지고 있는데 이유는 네이버 금융의 종목토론 등을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만, 실적상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라 각자 판단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이 기업은 PER가 15.05로 업종PER 20.02 대비하여도 낮고, 작년 기준 배당률이 2.72%라 합니다. 2021년 1분기에는 자사주 매입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